사용자들의 검색활동을 광고로 활용한 마케팅 방법으로서, 일반적으로 포털에서 주된 광고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검색자의 목적에 맞게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로, 광고비 대비 효율성이 높아 모든 온라인 광고의 기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검색광고의 특징
Features of search advertising
효율성&타겟팅
키워드 광고는 검색에 대한 니즈를 가진
사용자들에게 타게팅이 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타 광고 대비 효율적
광고비용
4대매체 및 타 광고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비용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4대매체 및 타 광고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비용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
광고효과의 측정
단순히 광고주의 광고가 몇 번 노출되었느냐가 아닌, 노출수와 클릭량, 그리고 전환율의 데이트 측정을 통해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광고 전략의 수립이 가능
광고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클릭스
구글 애드워즈
과금방식
CPC(Cost Per Click)방식
검색결과 노출시 광고비 소진 안됨
검색결과 클릭시에만 광고 비용 발생
키워드 비용은 검색량과 노출 순위에 따라 결정
NAVER 클릭초이스
‘검색광고’는 이용자가 특정 검색어를 검색할 때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고, 이용자 반응에 따라 더욱 정교하게 정보를 제공하며, 광고주의 웹사이트, 상품, 전문 콘텐츠로 연결해 줍니다.
사이트검색광고/쇼핑검색광고/콘텐츠검색광고/브랜드검색광고/클릭초이스광고
DAUM 광고(KAKAO 키워드광고)
키워드 검색으로 검색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광고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등록으로 주요 포털 최상단에 노출할 수 있으며, 쉬운 관리로 비용대비 높은 효율을 경험해보세요.
프리미엄링크/쇼핑플러스beta/스타일포커스beta/확장소재